Microsoft Office 365 소개

2012. 3. 20. 19:51


Public Cloud 기술의 대표적인 서비스 중 하나인 Microsoft Office 365에 대한 연재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첫째로 Microsoft Office 365란 무엇이며, 어떠한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어떠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라우드 환경의 모바일 오피스, Office 365

Microsoft Office 365는 사용자에게 친숙한 Microsoft Office Web Apps에 기초한 가입형(Subscription) 서비스로서, 클라우드 기반의 최신 통합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솔루션(SaaS: Software as a Service)을 제공합니다. 소규모 기업에서 대규모 기업까지 모든 조직의 필요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으며, 업무 시간 및 비용을 단축하고 주요 리소스 사용을 최적화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제품의 Public Cloud 버전입니다.

   -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접속 가능하며, 전자메일, 연락처, 문서작성, 포탈, 연락처 및 일정에 접속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일상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Microsoft Office와 원활하게 통합됩니다.

   -  99.9%의 가동 시간을 보장하며, 엔터프라이즈급 보안성 및 신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Microsoft Office 365의 필요성

기업의 유연성을 실현하고 조직에 경제적으로 가치를 더할 수 있는 기술을 도입하여 구축하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 및 리소스가 필요하며, 조직 구성원들에게 전파하기까지의 시간 및 활용률에 대한 확신을 할 수 없습니다.

Microsoft Office 365는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기업에 직접 도입하지 않고 Microsoft로부터 빌려서 사용하므로 (IaaS: Infrastructure  as a Service) 시스템을 구축하고 유지 관리하는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Microsoft Office 365를 도입함으로써 기업이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조직내의 문서 공동 작업 및 문서 관리, 커뮤니케이션 및 회의와 같은 다양한 업무에 협업 및 편리한 의사소통 수단을 제공합니다.

   -  Microsoft Office 365는 데스크톱, 웹 브라우저, 모바일을 통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실시간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IT 관리에 대한 운영 부담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관리에 대한 운영 시간도 단축 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Office 365의 구성 요소

Microsoft Office 365는 클라우드 기반의 최신 통합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솔루션으로 Office Professional Plus, Exchange Online, SharePoint Online, Lync Online 4가지 구성요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Microsoft Office 365
의 전망

스마트 워크(Smart Work) 실현의 일환으로서 가상화와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가 급격하게 도입되는 추세에 따라 Microsoft Office 365IT 인프라 구축에 부담을 느껴오던 개인 사업자와 중소규모의 기업에 생산성, 효율성, 안정성 및 편리성을 제공하는 훌륭한 솔루션이 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이러한 Microsoft Office 365를 평가판을 통해 한달 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Microsoft Office 365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최대 10까지 세요.

최대 25까지 세요.

 

다음에는 Microsoft Office 365의 라이선스 모델과 가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로버무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