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iper에서는 Mobile을 통한 자사의 SSL VPN(SA시리즈)에 사용자가 월활하게 접속하기 위해 JunOS Pulse라는 App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App은 Apple의 IOS, Google의 Android, MS의 Windows Mobile 에서 구동되며, 각각의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 Android 용 JunOS Pulse의 기본화면 >

 기본적인 기능은 SSL VPN의 Network Connector(L3 기반) 접속인데, Android에서만 아직 해당 기능을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러한 Issue가 지속되는 이유는 Google에서 Android의 Root 권한을 허용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즉, Android에서 JunOS Pulse를 통해 Network Connector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Android 기반인 SmartPhone의 Root 권한을 가져와야 하는데, 이러한 루팅처리는 Android SDK를 사용하여 Shell 접속 등을 통해 가능합니다.
 ( 쉽게 말해, IPhone으로 치면 탈옥을 해야 된다는 의미 입니다.. )

< Android 용 JunOS Pulse에서 NC 접속 완료 화면 >

 다음 달 쯤에 삼성폰에서 위와 같은 루팅과정이 필요없이 NC를 지원할 예정이라는데, 지켜봐야할 부분입니다.

 아래 첨부 문서는 Android 기반의 모토로라 폰을 이용한 루팅 및 JunOS Pulse 접속에 대한 문서 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로버무트 윤진용.

 





Posted by 로버무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