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이나 SOHO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윈도우 스토리지 솔루션인 WHS(Windows Home Server) 2011 제품의 RC(Release Candidate) 버전이 출시됐습니다.

WHS는 백업(서버, 클라이언트 PC), 상태 모니터링, 원격 웹 접속,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파일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1 버전에서는 다음과 같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Move Folder(폴더 옮기기) 

한 드라이브에서 다른 드라이브로 데이터를 손쉽게 옮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마법사 기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WHS에 새로운 드라이브가 추가되면 자동으로 이 마법사가 실행됩니다.

새로운 드라이브가 추가되면 사용할 수 있도록 포맷이 진행되고 그 이후에 나머지 과정이 진행됩니다.

Move Folder( 폴더 옮기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 동영상을 참고하십시오.
https://www.youtube.com/watch?v=uYz-cL322BE

또한 백업(서버 및 PC의 정기적인 백업)에서도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존 버전에서는 파일이 실수나 기타 이유로 삭제되지 않도록 쉐도우 카피(Shadow copy) 기능을 이용했었습니다. 2011 버전에서는 동영상(Videos), 사진(Photos)와 같은 미리 지정되어 있는 폴더에서도 데이터보호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로버무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