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G(Unified Access Gateway)에서는 내부 사용자들이 기업 리소스를 원활하게 공유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쉐어포인트(SharePoint) 서비스를 웹으로 지원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아이폰과 같은 다양한 모바일 기기가 자주 사용되면서 PC의 웹브라우저가 아닌 모바일 브라우저가 더욱 많이 사용됩니다.

쉐어포인트 서비스에서는 모바일 사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쉐어포인트 모바일 액세스(SharePoint Mobile Access) 기능을 제공하며 이를 정리하여 소개합니다.


쉐어포인트 모바일 액세스 기능은 UAG 내에 자체적으로 내장되어 있으며 쉐어포인트의 설정 내에서 손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게시한 쉐어포인트 Application의 속성(Property)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체크합니다.

설정은 이것으로 끝입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이제 모바일 장비를 이용하여 쉐어포인트 페이지가 보이고, 이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아래는 국내에서 발매가 될 예정인 윈도우 모바일 장비에서 UAG로 접속하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 시작 메뉴에서 Office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2. 오피스에서 쉐어포인트 페이지로 이동하여 All을 터치합니다.

3. 옆에 있는 점 세개를 확장하고 Settings를 터치합니다.

4. Settings 페이지에서 UAG Server를 터치합니다.

5. UAG server 페이지에서 UAG 서버에 접속하는 정보를 입력하고 Save를 터치합니다.

6. 이제 "Open URL"에서 UAG 서버의 경로를 입력하면 쉐어포인트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로버무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