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A 제품 소개

2013. 2. 19. 19:33

 

 

 

오늘은 RDA라는 저희 회사 제품 소개를 할까 합니다.

 

RDA는 DocZoom이라는 컨텐츠 제작/배포 플랫폼을 탑재한 Appliance 서버 제품입니다.

 

사용자는 고가의 초기 구축비용이나 어려운 서버 설정문제에 고민하지 않고, 단지 RDA 제품을 구매/임대하는것만으로 DocZoom을 사용한 컨텐츠 제작 및 배포가 가능합니다. 또한 RDA는 DocZoom 서버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모든 라이선스를 포함하기 때문에 요즘 크게 이슈가 되고있는 OS 라이선스 문제에서도 보다 안전하게 서버를 운영 할 수 있습니다. 또한 RDA는 Windows Server 2012 Hyper-V 기술을 기반으로한 가상화 서버 형식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운영되는 DocZoom 서버의 백업/복구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RDA에 탑재되어있는 DocZoom 솔루션에 대해서도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그림은 DocZoom 솔루션의 흐름을 볼 수 있도록 작성된 그림입니다. 사용자는 DocZoom의 컨텐츠 제작툴을 이용하여 컨텐츠를 제작하고, 제작 된 컨텐츠는 DocZoom의 컨텐츠 서비스 서버를 통해 인터넷으로 배포 됩니다. 이 컨텐츠들은 사용자들의 다양한 PC, 태블릿PC, 휴대폰 등에서 그대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저도 DocZoom의 컨텐츠 제작툴을 사용해보고 배포된 결과물을 확인해보았는데, 상당히 만족할만한 결과물을 볼 수 있었습니다. 컨텐츠 제작툴은 간단한 드래그 같은 동작을 통해 문서상에서 동영상을 재생시키거나 사진을 슬라이드 형태로 나타낼 수 있었으며, 배포된 컨텐츠는 PC는 물론 안드로이드나 IOS와 같은 모바일 OS상에서도 무리 없이 재생 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DocZoom을 이용하여 회사 사보나 강의 자료 작성, 외부 홍보 자료 작성등의 용도로 사용하는 곳도 있다고 하니 회사 내/외부적인 활용도는 상당히 높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하단에 관련 자료를 더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는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RDA 제품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한번쯤 둘러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자료 링크

http://www.rovermoot.co.kr/?page_id=1376

http://www.doczoom.co.kr

 

 

Posted by 로버무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