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Windows 8 에서 Juniper SSL VPN의 Network Connect 접속 Test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Windos 8 은 설치 시, 기본적으로 10 Version의 IE가 설치되어 있는데 결과적으로 IE 10에서의 Network Connect 접속은 정상적으로 지원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물론 Network Connect 말고도 JunOS Pulse로 설정하여도 Download 및 설치가 정상적으로 되며, 아래와 같이 접속도 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다만, Host Checker의 경우에는 IE10에서 아직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Host Chekcer 정책을 적용하게되면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아래와 같이 Host Checker 정책에 실패했을 때와 같은 Message가 나오게 됩니다. Host Checker를 수동설치 하여도 구동되지 않습니다.

( JunOS Pulse 에서는 Host Checker가 정상적으로 적용이 되나, 사용자가 Pulse 설치를 위해 Web을 접속해야 한다는 함정이 있네요. )

 

 

 하지만, 불가피하게 Host Checker가 적용된 Juniper SA장비에 Windows 8로 접속을 해야 한다면 Firefox 에 JVM을 적용하여 접속을 하시면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니, 이 부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로버무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