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iper Wireless LAN 소개

2012. 3. 6. 18:43
Juniper 홈페이지에 게시된 지는 꽤 되었지만, 이제야 소개를 해 드리게 되었습니다.
Juniper에서는 기존에 Wireless 제품군으로 AX Series (Access Point) 라는 제품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Trapeze를 인수하면서, Controller 기반의 Wireless LAN 솔루션을 출시하였습니다.


오늘은 간단히 Wireless LAN 솔루션의 제품군과 특정 모델을 기준으로 외형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제품군

    제품군은 크게 WLA , WLC , WLM 으로 나뉘는데, 각 역할은 아래와 같습니다.
  • WLA ( Wireless LAN Access Point ) Series : 약자 그대로 AP 제품군 입니다.
  • WLC ( Wireless LAN Controllers ) Series : Controller 제품군 입니다.
  • WLM ( Wireless LAN Management ) Series : 무선랜 구축 시 AP 배치 및 Infra 구성에 대한 Design , Management를 도와주는 Appliance 제품 입니다. ( Appliance에는 Ring Master 라는 Software가 설치 됩니다. )

2. 제품 외형

  1. Controller ( WLC800 기준 )


    WLC800의 경우 전면부에 10/100/1000 UTP Port가 4개, 1G SFP Port가 4개로 총 8개의 Port를 사용할 수 있으며, SFP의 경우 호환 GBIC을 지원 합니다.

    Controller 기반의 Wireless LAN 구축 시에는 대부분 PoE 지원 Switch를 사용하시겠지만, 참고 사항으로 WLC800는 PoE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WLC2 , WLC8 모델에서는 PoE 지원합니다. )

    Console Port 왼쪽의 PS-1 , PS-2 를 보면 알수 있듯이 Redundant Power Supply를 지원하여 안정성을 더했습니다. ( WLC2는 미지원, WLC8은 Option, WLC8R 부터 기본 지원 )


  2. Access Point ( WLA432 기준 )


    보시는 바와 같이 AP에는 전원 아답터를 연결하는 단자가 없어, PoE를 통한 전원 공급만이 가능합니다.
    만약, PoE Switch가 없다면 별도의 PoE 젠더를 구입하여 설치를 해야 합니다.

    또한 Controller Base Only 이기 때문에 따로 Management 할 수는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2개의 10/100/1000 PoE Port가 있으며, 만약 전력이 부족할 시에는 2 Port를 모두 사용함으로써 모자란 전력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오늘 소개해 드린 모델의 Spec.과 구성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로버무트 윤진용



 
 
Posted by 로버무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