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정품 윈도우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MSE(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백신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뜻하지 않은 문제점이 나타나기도 합니한다. 

먼저 MSE에 대한 개요 및 설치에 관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MSE를 설치하는 과정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아래의 순서에 따라 하나씩 해결해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1. 다른 안티바이러스 제품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프로그램 추가/제거 또는 해당 제품의 홈페이지에서 제거 전용 유틸리티를 다운로드하여 실행합니다.

2. 설치하려는 PC의 운영체제를 확인합니다. MSE는 윈도우 XP 32비트, 윈도우 비스타/7 32비트/64비트에서 동작합니다. 만약 윈도우 2000 프로페셔널이나 윈도우 XP 64비트에서는 설치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윈도우 XP 32비트인 경우에도 서비스팩 2이상 설치해야 합니다. 현재 서비스팩 2의 기술지원이 만료되었으므로 서비스팩3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3. Windows Installer 3.x와 Windows XP SP2용 필터 관리자 업데이트를 설치합니다. 윈도우를 처음 설치한 직후에 MSE를 설치하려는 경우에 특히 자주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로버무트
,